본문 바로가기

스피TV와 함께하는 연애이야기

외로움 극복하는방법, 연애가 모든것을 해결해 주지는 않기에

외롭다는 이유만으로 남자친구가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건 절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저또한 외로운 1인으로 진짜 잘 생각해서 만남을 갖더라도 갖아야 하는 겁니다. 솔직히 이렇게 외로워서 만나는건 예를들면 목마르다고 바닷물 벌컥 벌컥 마시는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마실수록 갈증은 더해 가고 죽음을 향해 다가가는 것처럼 이러한 몹쓸 연애는 여러분을 더 외롭고 비참하게 만들겁니다. 첫 만남부터 외롭다는 이유로 만남을 갖게 되었기 때문에 무언가 이상한 방향으로 흘러 갈거고, 여기에 플러스해서 근본적인 외로움 또한 해결되지 않을 겁니다.

 

연애를 하면 덜 외로울 것 같나요? 연애를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연애를 한다고 해서 외로움이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공허함을 상대가 채워주지 못했을때 오히려 상대를 원망하며 더 집착하는 현상을 보이는데요, 이렇게 내가 생각해도 내 심리 상태가 정상적인 사태가 아니라면 치유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야 하지 엄한곳에 가서 치유해 달라고 해서는 안됩니다.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 이렇게 외로워서 연애를 하게 된다면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합니다. 상대에게 너무 기대하게 되고, 내 삶과 상대를 일치화 시킴으로써 상대를 숨막히게 만드는데요. 이렇게 행동을 하면 상대는 처음에는 그런가부다 하고 생각을 하다가도 점점 이러한 비 이상적인 여러분의 집착에 힘들어 할겁니다.

 

사랑은 점점 식을거고, 더 여러분은 이러한 남자친구의 모습에 미쳐갈 겁니다. 자식도 내 소유물이 아닌데, 어떻게 남자친구가 내 입맛에 맞게 모든것들을 채워 줄수 있을까요? 그냥 마음 비우고 '너는 너고, 나는 나다.' 이러한 정신이 가장 건강한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계산적으로 행동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최소한 상대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거나 내가 너무 많은 부분을 희생하는건 아니라는 겁니다.

만약 복이 진짜 많아서 이렇게 외로운 상황일때, 진짜 좋은 사람 만나면 다행이지만 만약 이때  질 떨어지는 인간을 만나게 된다면 생각만해도 진짜 끔찍하지 않나요? 조금만 집중해서 보면 질 낮은게 보이는데 그런 남자와 만남으르 갖고 있다면... 좋아하는 마음보다는 잠자리만을 원하고, 이게 아니여도 어떠한 목적으로 여러분을 이용하고 있다면...

 

이러한 남자들의 특징은 여자를 많이 만나봐서 잘 알기에 그러한 외로움을 잘 타는 여자들을 귀신처럼 찾아 냅니다. 그리곤 이 외로운 마음을 이용해 그 부분을 열심히 채워주는척 처음에는 진짜 최선을 다할 겁니다. 그러다 완전히 나에게 넘어왔다 싶으면 그때부터 막 함부로 대하기 시작하겠지요? 이런 상황이 행복해 보이나요?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 이러한 외로움을 어떻게 남자친구를 통해 해결하려고 한다면 무슨 줄줄이 비엔나도 아니고 나쁜 남자 대잔치 상황에 놓이게 될겁니다. 자존감이 높아야 하며, 이러한 외로움을 내 자신이 아닌 남자에게서 채울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자존감이 높다면 이렇게 쉽게 나쁜 남자들의 먹잇감이 되지 않습니다. 나쁜 남자를 만났을때 '운명이네 사랑이네'  외로움을 많이 타는 여자들이정신 못차릴때 자존감이 높은 여자들은 질 떨어지는 남자들을 귀신처럼 잡아 낸다는 겁니다.

 

먹잇감이라고 느낀후 질 떨어지는 남자들이 초반에 아주 열정적으로 아주 강렬하게 구애를 할지 모르지만, 여러분이 일상속에서 그 남자 없이는 아무것도 못하는 상황이 될때 분명 이들은 금전적인 부분을 요구하거나 육체적, 정신적인 부분을 계속해서 착취하기 시작할 겁니다.

 

"나는 남자 복 진짜 없어." 이렇게 얘기하는 분들 보면 그런 남자들만 골라서 만나서 그러는 겁니다. 물론 처음에 잘 모르고 이런 남자를 만날 수는 있지만 자존감이 있어야 아니다 싶을때 다시 돌아서 나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외로움을 이용해서 별에 별 양아치 짓을 하는 남자들이 꼬일 수 있습니다. 한번 생각해 보세요. 나는 외로움을 잘 타는지... 그게 바로 여러분이 왜 이상한 남자를 만나는지에 대한 열쇠가 될겁니다. 감사합니다.